국민연금공단의 새로운 서비스: 7종 연금 통합 조회 가능

국민연금 한번에 조회

국민연금공단은 최근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들이 국민연금을 포함한 7종의 공적 및 사적 연금을 통합하여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. 이로써 사용자들은 다양한 연금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연금 통합 조회 서비스의 확장

2016년에 퇴직연금, 개인연금, 주택연금 연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, 국민연금공단은 올해 군인연금, 별정우체국연금, 농지연금 등을 추가하여 총 7종의 연금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. 이러한 확장은 국민연금공단이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및 한국농어촌공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.

👉청년 및 신혼부부용 구매임대주택 공급 시작

이용 방법 및 노후준비의 중요성

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홈페이지의 ‘내연금 알아보기’ 섹션을 통해 사용자들은 간편하게 자신이 가입한 연금의 예상 연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 이 서비스는 노후 자금의 종합적인 파악을 가능하게 하여, 개인이 자신의 노후 준비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

노인국민연금 조회

이벤트 및 향후 계획

연금공단은 이 서비스 확대를 기념하여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홍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. 이 이벤트는 12월 19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, 참가자들은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.

이여규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장은 이 서비스가 더 많은 국민이 자신의 노후 예상 소득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. 또한, 누구나 쉽게 노후 준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.

이번 서비스 확대는 노후 준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, 국민들에게 편리한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체계적인 재정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. 이러한 노력은 개인의 안정적인 미래를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


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
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홈페이지